본문 바로가기

5. 바깥세상 이야기/5-1. 세미나 및 전시회 참가

2009년 제40회 한국전자전(KES) 참가..

지난 10월 13~16일까지 일산의 킨텍스에서 개최되고 있는 제40회 "한국전자전"이 열리고 있는 일산쪽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2001년 이후 매년 회사에서 한국전자전 부스를 열고있어 마지막날 오전에 회사부스도 볼겸, 다른 회사의 신제품들도 구경할 겸해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차량이 좀 많기는 하지만 주차하는데 문제가 없군요... 킨텍스 건물의 외부를 보니 "한국전자전", "IT 융합전", "디스플레이전" 등이 열리고 있습니다. 좀 비슷한 것들을 모두 모은 것 같습니다, 어찌되었던 전시장은 좀 이른 감이 없지 않지만, 좀 한가한 것 같습니다.

 
전자전이 개최되고 있기는 하지만, 국내 유명 가전사를 제외하면 중소기업들의 부스는 좀 활기가 없어 보이는 것 같습니다. 불황이어서 그런지 아니면 너무 이른 오전시간이라서 그런지 모르지만,..그런데 이거 뭐지? ,..전자전에 왠 자동차??



중소기업들이 모여있는 부스쪽으로 가봤으나, 방문객이 거의 없어 조용하게 구경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그런데,. 전자부품들은 별로 없는 것으로 보아,.확실히 전자부품 쪽은 우리나라가 좀 약한 것은 틀림없는 것 같습니다.
 

스펙트럼 안테나에서 매치-윙(Matdh-Wing)이라는 실내안테나 신제품이 개발되어 해외바이어들에게 소개되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중국의 저가제품에 대응하기 위해 개발된 안테나이며, 미주 및 유럽지역 수출을 위해 개발한 제품이라고 합니다. 이 제품은 그간 스펙트럼안테나를 수입하고 있는 해외 바이어들에게 10월말까지 샘플발송이 완료될 예정입니다.

- 모델명 : 매치-윙(Match Wing) 실내안테나
- 수신주파수 : UVHF 수신안테나(470~806 MHz, 88~224 MHz)
- 크기 : 360 * 80 * 10 mm
- 무게 : 59 그램(gram)
- 부가자재 : 3 미터 동축케이블
- 특징 : VUHF 대역(FM, DMB, DTV)이며, 벽 또는 창문 부착형 안테나임
 

기존의 아날로그 방송은 2012년 12월 31일 우리나라에서 사라지고 2013년 1월 1일 00:00시 부터는 전국에 디지털 HDTV 방송으로 전환하겠다는 것이 정부의 방침입니다. 따라서 스펙트럼안테나는 기존의 유선방송, 위성방송 또는 IPTV 등 유료방송을 가입해서 공중파를 시청하는 가구에게 꼭 필요한 제품입니다. 스펙트럼 안테나 제품은 우리나라는 물론 해외에서도 수출하는 국내 유일의 지상파 DTV안테나 제조업체입니다.

이번에 개발된 매치-윙 실내안테나 제품은 해외에 먼저 공급될 계획이며 늦어도 연말이나 내년초부터 국내에 공급될 계획입니다.
(문의 : www.spectrum.co.kr   02-783-6425~6)  

========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