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 후면 추석입니다.
직장인들에게는 복잡한 도시생활과 회사업무 스트레스에 해방되어, 형제와 친구들이 있는 고향으로 가는 즐거운 것도 있지만, 모처럼 집사람과 아이들과 밀폐된 공간에서 오래동안 이야기 하면서 시골길을 달리는 추억을 만들기도 합니다.
그러나, 다른 한편으로는 고향길에 들고갈 선물 때문에 몇일간 고민을 하게 됩니다. 매년 비슷한 내용들을 선물하기도 그렇고,.. 이번에는 현금(?)으로 드리자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만,. 선물하는 사람은 선물을 고르지 않아도 되고 부모님이 필요한 것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하자는 것인데,.. 실제로 현금을 드리면 바로 농사에 필요한 것으로 구입한다든지 손자와 손녀들의 선물로 되돌아 오는 것이 다반사라는 것입니다.
이번에는 정말 필요한 것을 선물로 하는 것이 어떨까요?
그간 선물드렸던, 건강식품이나 농수산물 등도 있을 것입니다만, 매년 유사한 것을 드려서 마음이 쓰였던 분은 생각을 바꿔 늘 보고 들을 수 있는 방송관련 제품으로 변경해 보시는 것도 고향 부모님께 오랫동안 즐길 수 있는 선물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먼저 권고해 드릴 만한 것으로는,
언젠가 부터 우리들의 기억에 사라진 아날로그 타입의 라디오 제품입니다.
이제 짧은 가을이 지나면 바로 기나긴 겨울이 지속될 것입니다. 이때 자리 근방에 두고 각종 생활정보는 물론 쏠쏠한 재미를 알려주는 것이 바로 "자가발전 라디오" 제품입니다. 요즘 디지털화로 다양한 기능의 복잡한 라디오 보다 단순하여 간단한 생활응용기능으로 원하는 방송을 언제나 들을 수 있고, 베터리 문제도 자체적으로 해결할 수 있어 열악한 시골환경에 아주 적합한 제품일 것입니다.
이 제품은 현재까지 스펙트럼 본사 홈페이지(www.spectrum.co.kr)의 쇼핑몰에서만 판매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일반 인터넷 쇼핑몰에서 구입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자가발전 라디오?"
말그대로 라디오에 전기를 발전시켜 라디오 내부에 있는 충전기에 전기를 충전시켜 둔 다음, 라디오를 청취하는 기능이 있는 라디오입니다.
시골에 사셨던 기억이 있는 분들은 아실 것입니다만, 베터리 구입하려면 장날이나 가능할까? 평일에는 읍내에 나가기가 보통 어려운 것이 아닙니다. 그러나 이 라디오는 뒷면의 핸들을 회전시켜서 라디오의 충전용베터리에 전원을 충전할 수 있으며, 간단한 전등의 기능과 위험이 있을 경우 경고 점멸등과 싸이렌을 발생시킬 수 있어 고향의 어르신들에게 요긴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또한, 방송쪽에 좀 더 관심이 있는 신세대(?) 부모님이라면 AM, FM방송은 물론 미국의 소리(VOA), 일본이나 중국 또는 프랑스 등 해외 단파방송도 수신할 수 있어 부모님 세대에 오래전 즐겨 했던 해외 단파방송 프로그램을 청취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 다음으로는 추천할 제품으로는 HDTV 입니다.
최근 디지털방송전환으로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는 모니터형 DTV와 안테나를 선물하는 방법이 있을 것입니다. 농어촌 지역의 주택인 경우에는 LP410P 실외안테나를 주택 옥상이나 지상 3~5미터 정도의 막대위에 설치하면 고화질의 HDTV 방송을 수신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으로 TV방송을 시청하게 되면, 깨끗한 화질과 또렸한 음질은 부모님의 눈과 귀를 더 밝고 시원하게 들려줄 수 있을 것이며, 매월 비용을 지출해야하는 유료방송과 달리 무료시청을 할 수 있어 경제적인 면에서도 유리합니다. 이번 기회에 저렴한 모니터형 HDTV와 스펙트럼의 LP410P 실외안테나를 고향 부모님 댁에 설치해 드려 보세요. 고향의 부모님이 아주 만족하실 것입니다...
(레트로 클래식 명품 라디오와 자가발전 라디오 자료는 www.spectrumlife.co.kr에서 더 많은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더불어 안테나 관련 정보는 www.spectrum.co.kr 참고해 주세요.)
++++++++++무파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