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HDTV 무료시청/2-3. DTV 변환수신기( D2A)

[ DTV 변환수신기 사용기 ] 경남 창원시 중동(소답동) 지역

< 출처에 대해.. >==========================================================
본 자료는 경남 창원시 중동에 계시는 박상아 고객님이 스펙트럼통신기술 홈페이지(www.spectrum.co.kr)에 올린 자료입니다. 또한, 본 자료을 작성하신 박상아 씨의 동의하에 스펙트럼 블로그에 올리는 것임을 밝혀둡니다. 따라서 본 사용기를 작성해 주신 박상아 고객님에게 감사드립니다.(변환수신기 최초 사용기임)

ㅁ DTV 변환수신기란?
    공중파 디지털 TV (DTV, HDTV)를 수신해서 아날로그 TV로도 깨끗하게 시청할 수 있도
    록 신호를 변환해 주는 장치임(최근 미국에서  인기제품 임)

ㅁ DTV 변환수신기 장점 
    - 매월 1~2만원 시청료를 납부해야 하는 유료방송에 비해 이 제품은 무료시청할 수 있음
    - 유료방송으로 공중파(KBS, MBC, SBS 등)만을 시청하는 고객에게 매우 유익함
    - 자녀들의 만화영화, 유해방송 프로로 부터 차단할 수 있음
    - 자막기능이 있어 타인에게 방해를 주지 않고 시청할 수 있음
    - 2012년 아날로그 방송종료와 상관없이 계속 시청할 수 있음. 등등..

ㅁ DTV 변환수신기 구입처 : 스펙트럼 홈페이지 쇼핑몰
    www.spectrum.co.kr
==========================================================================

*** 창원 박상아 고객님의 사용기 ***

저희집에 아날로그 TV가 있는데요, 저는TV를 아예 안보고, 부모님이 드라마나 뉴스 정도만 보셔서 아예 CJ경남 케이블 방송을 해지하고 DTV변환 수신기와 안테나(hemi-beam)를 구입했습니다.

솔직히 기대반 우려 반으로 패키지 상품을 사서 오늘 설치했는데요, 결과는 대 만족입니다.^^

일단 배송이 완전 총알이네요 ㅋㅋ 어제 배송하신다고 친절히 전화주셔서 색상확인하시고.. 오늘 낮 12시에 도착. 헐.. 택배 수십번 받아 봤지만 이런건 첨이네요.

거기다 설치도 무척 간편하고 조작도 쉬워서 금방 채널 설정했구요. 설명서는 보지도 않았습니다. 첨에는 거실안에 설치하니 KNN채널하고 EBS가 안잡혀서 잘못산거 아닌가 했는데 거실 베란다 쪽 창에 붙이니 완전 잘 나오네요.

DTV변환기가 아주 작고 심플한 디자인이라 TV위에 놓아도 괜찮구요. 화질도 경남케이블(유선방송)보다 훨~~~씬 좋습니다. 저희집 TV가 12년 넘은 쓰레기 인데도 완전 잘 나와요.

그리고 단순히 컨버터(변환기)의 기능이 DTV 방송 전파를 수신해서 아날로그로 변환시켜주는 것 이외에도 화면 크기에 맞게 간편하고 쉽게 조절해 주어서 더욱 마음에 들었습니다.

전파 수신율을 리모컨에 있는 버튼으로 확인이 가능한데요, 저희 집에서 베란다 밖으로 안테나를 빼면 수신율 게이지가 거의 가득 차는데 혹시나 비 맞고 하면 잘못될까 싶어서 그냥 베란다 쪽 창문(실내쪽)에 붙였습니다. 수신율게이지가 반 밖에 안채워지는데도 전혀 끊김없이 깨끗하게 잘 나옵니다.

그리고 안테나를 구입하면 동봉된 동축케이블이 일반 동축케이블과 달리 가늘고 가벼워서 달리 케이블을 지지할 만한 물건을 대지 않아도 안정적으로 안테나를 원하는 곳에 부착할 수 있었습니다. 이런 세심한 배려가 더욱 마음에 드네요^^

처음 이 제품을 구입하게 된 계기가 일단 여러채널을 시청하지도 않는데 매달 2만원씩 나가는게 너무 아까워서 였어요. 처음에 혹시나 DMB를 일반 TV에 연결해 볼 수 있을까 해서 인터넷을 검색해 보다가 이 제품을 발견했습니다.

기술력도 대단하시고 이런 아이템을 멋지게 실용화 하신것이 매우 돋보이네요. 저와 비슷한 조건에서 필요한 사람들에게 많이 홍보해야겠습니다.

첨부된 첫번째 사진에서 TV위에 있는 조금만 물건이 변환수신기 이구요, 두번째 사진은 저희집 베란다에 부착한 안테나의 모습입니다.

인제 평생 유선비 안 내고 부모님이 TV보시겠군요 ㅎㅎ 잘 쓰겠습니다.

사업 번창하세요^^




----------- EN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