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HDTV 무료시청/2-1. DTV/HDTV 수신안테나

지상파(공중파) DTV 방송시청, 난시청지역입니까?


국내 지상파 DTV 수신안테나 생산업체인 (주)스펙트럼통신기술에 의하면,..

지상파 DTV(HDTV) 시청관련 문의 고객 중 많은 분들은 주거하고 있는 곳이 TV 난시청지역이라고 잘 못 알고 있다고 합니다. 물론 난시청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경우도 있지만, 70~80% 정도는 지상파 DTV 방송을 양호하게 시청할 수 있는 곳인데도 불구하고 무슨 이유인지 난시청으로 믿고(?) 있다는 것입니다.

더불어, 유료방송을 시청하시는 많은 가구의 60% 정도는 공중파 TV 방송만 시청한다는 것입니다. 아시다시피 공중파 방송은 무료방송이기 때문에 당연히 무료로 시청하는 것이 국민의 권리인데 말입니다. 즉 KBS1, KBS2, EBS 방송 프로그램은 대다수 시청료로 운용되고 있고 일부 부족 제원은 MBC, SBS와 같은 방법인 상업광고 수입이 있기 때문에 시청자가 별도로 비용을 지불할 하등의 이유가 없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무료방송인 공중파 방송만을 시청하는 가구에서 유료방송업체에 매월 시청료를 납부하면서 무료방송인 지상파 방송 프로그램을 시청하는 것은 좀 억울하다는 것입니다. 물론 공중파 방송이외의 홈쇼핑 등의 프로그램을 시청하시는 고객이라면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만,.(참,.. 홈쇼핑도 잘 못하면 과다한 소비지출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디지털 HDTV 를 보유하고 계신 분들인데,. 고가의 고화질의 HDTV 를 가지고 있으면서, 마냥~ 아날로그 TV를 시청하고 계신다는 것입니다. 집에서 수신하고 있는 TV가 디지털이므로 무조건 디지털 방송이 나온다고 생각하고 계시다는 것입니다. 스펙트럼의 전화문의 담당자의 이야기로는 이거 설명하기 매우 어렵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화면에 HD라고 자막이 나오기 때문에 더 설명이 어렵다고 합니다.  

따라서 이런 공중파 TV의 복잡한 시청방법과 난시청 정보를 좀 더 정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주)스펙트럼통신기술에서는 2009년 1월부터 고객 요청이 있을 경우 난시청 지역을 직접 방문해서 지상파 DTV 방송수신 여부를 확인하는 측정서비스를 시행한다고 합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 공고 내용을 확인하여 이용하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아래사항은 (주)스펙트럼통신기술의 공고 내용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공고] 난시청 지역? 측정서비스 시행합니다.

2009년 1월 부터 스펙트럼 본사에서는 지상파 DTV 방송수신이 어려운 수도권(서울,경기,인천) 지역민의 요청이 있을 경우 측정 엔지니어가 현장에 방문해서 수신가능여부을 측정하고, 안테나 이용 및 설치방법, 지상파 DTV(HDTV) 시청에 관련된 현장방문 서비스를 시작합니다.(수도권 이외의 지역은 별도로 추진할 계획입니다.)

따라서 저희 쪽에 방문요청하시면 고객님과 협의한 다음 안테나에 의한 지상파TV 무료시청을 도와 드릴 것입니다. 물론 저희가 방문한다고 해서 안테나 제품 구입를 요구하지 않으며, 당연히 구입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저희가 방문대상으로 정한 곳 다음과 같습니다.

1) 난시청지역이므로 할 수 없이 유료방송(케이블, IPTV,위성)에 가입하였지만, 안테나로
    무료시청을 원하실 경우
2) 동대표, 주민대표 또는 관리사무소의 요청이 있을 경우
3) 자녀들의 과다한 만화영화 시청문제, 유해방송으로 인해 주부님들의 공중파 방송시청을 요구하실 경우
4) 상기외 고객님들의 요청이 있을 경우 등입니다.

아래 연락처로 전화/팩스/이메일 등으로 신청하실때 전화번호와 성함, 위치 및 사유를 간단히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연락처 : (주)스펙트럼통신기술 연구소
    전화 : 02-783-6425~6 (팩스 : 02-783-6080 )
    메일 : radio@spectrum.co.kr
    기간 : 2009.1.15~ (진행여부를 검토한 다음 결정예정)

          2009.1.15  (주)스펙트럼통신기술 대표이사/연구소장
-------------------------------------

여러분들도 공중파 방송만 수신합니까?  TV 수신이 되지 않아 유료방송에 가입해서 시청하십니까? 그렇다면 스펙트럼 안테나에 문의해 보세요. 요사인 미국이나 일본에서도 무료시청이 대세입니다. 최근 미국은 디지털 TV 방송전환에 따라 안테나와 디지털변환수신기(D2A 컨버터)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어찌되었던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면 무료로 시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