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UHD TV 안테나를 가족과 함께 만들어 보자..

요즘 TV 안테나로 디지털 HD 및 UHD TV 방송을 수신하는 분들보다 IPTV, 케이블방송, 유튜브와 넷플렉스 보는 분들이 대다수라, TV 안테나 제작영상이 얼마나 유용할지 의문입니다만,. 몇년전 작성해 두었던 안테나 제작 영상이 갑자기 생각이 나서 이번 설 연휴기간에 일부 수정을 거쳐 1월(2023년) 유튜브에 올려 두었습니다.

<서울 관악산 TV/FM/DMB 방송송신소>

요즘 방학기간이라 초등학교 이상의 학생이면 누구나 제작이 가능한 수준이므로 자녀와 함께 제작해 보는 것도 의미 있을 듯 합니다. 제작에 있어 가위와 칼을 사용하게 되므로 저학년의 경우 안전사고가 발생되지 않도록 조심해 주시고, 안테나 제작이 완료되면 아파트 창문에 안테나를 부착하고 수신채널을 검색하면 무난하게 수신될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도심지역이 아닌 주택이거나 교외지역 및 농어촌 지역일 경우 수신이 어려울 수 있을 것입니다.

업 로드된 유튜브 주소 : http://www.youtube.com/@spectrumlife4423 

 

SPECTRUM LIFE

 

www.youtube.com

안테나 제작에 필요한 자재중 케이블은 일반 동축케이블(위성 및 케이블 방송용 케이블도 문제없음)을 이용하면 됩니다만, 구하지 못할 경우 www.spectrum.co.kr  에 접속해서 "설치응용 제품"을 클릭하면 케이블 자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곳의 RGS-3M 모델의 3미터 동축케이블(또는 RGS-5M/3C 등)을 구입한 후 사용해도 됩니다. 이때 케이블 양단에 F타입 커넥터가 부착되어 있으므로 케이블 길이를 적절히 선택한 후 커넥터 부분을 활용하면 됩니다. (영상 참조)

최근 우리나라 뿐만아니라 해외 대다수 가정에서는 지상파 TV보다 유튜브나 IPTV 매체를 통해  다양한 영상을 접하고 있는 실정이지만, 알려드린 동영상과 같이 간단하게 안테나를 제작해서 시험해 보시면 대다수 무난하게 고화질의 HDTV 및 UHD TV 방송을 수신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시간나실때 가족과 함께 제작해 보시고,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문의 글을 남겨주시면 답글 올려드리겠습니다. 또한, 본 안테나 데이터는 (주)스펙트럼라이프 연구개발 제품이므로 상용제품으로 사용시 지적소유권 침해가 될 수 있습니다.

(주)스펙트럼라이프 안테나 연구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