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HDTV 무료시청/2-1. DTV/HDTV 수신안테나

UHD TV 방송수신을 위한, New LP410P 실외용안테나 출시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2005년 부터 개발하여 양산해오면 LP410P 실외용안테나가 새롭게 성능을 개선하여 9월 20일부터 국내외에 동시에 공급합니다. 그간 LP410 계열의 안테나는 LP410(실내외겸용), LP410S(실내용), LP410P(실외용) 등 3종류로 공급하고 있었습니다만, 그간 대다수 사용자들은 실내용은 LP49, 헤미빔, K-베스타, HD-비젼, UD-700G 등의 작고 사용이 편리한 안테나들을 사용하고 있어, 이번에는 단일 모델인 실외용으로만 공급하게 되었으며, 정식 모델명은 LP410P-BS(블랙스완)입니다.

 그간 공급되었던 LP410P 모델은 회색계통의 색상이었으나, 실외에 설치된 안테나 상단에 황사나 먼지에 의해 지저분한 것을 일부 개선하기 위해 검은색으로 색상이 변경하였으며, 또한, 기존의 LP410P 제품의 안테나 소자와 달리 이번에 개선된 안테나 소자는 부식이나 녹 문제등을 원천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전자회로기판소자(PCB)을 적용하였습니다. 또한, 수신주파수 범위입니다. 기존의 제품은 470~862 MHz UHF 대역만을 수신대역으로 설계되었으나, 이번 개선된 제품은 VHF (high band) 대역도 수신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는 것입니다. 물론 국내에는 일반적으로 UHF 대역만 공급하지만, 옵션으로 VHF 대역를 추가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수출되는 제품은 전량 VHF 대역과 UHF 대역을 함께 수신할 수 있는 듀얼밴드 수신대역으로 공급됩니다.

LP410P 안테나의 큰 장점 중 한가지는 어느 환경에서도 설치할 수 있는 제품이라는 것입니다. 주택, 빌라, 다가구 주택이나 아파트옥상에서는 지지봉(폴)에 간단히 체결하여 그 자리에서 안테나 방향을 360도 회전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도심지역의 대다수의 주거환경인 아파트의 베란다 난간에도 쉽게 설치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물론 건물 등의 내벽은 물론 외벽에도 나사못 등을 응용하면 설치할 수 있습니다. (나사못 등은 공급되지 않습니다.ㅎ)

제품의 조립 구조도입니다.

상세한 특성과 설치방법 등은 사용설명서를 참고하시고, 아래 첨부 파일은 다운 받으셔도 됩니다.

LP410P_BS_2017_KnE.pdf

 

설치사진은 몇 컷 올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