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HDTV 무료시청/2-1. DTV/HDTV 수신안테나

전국 오토캠핑장 및 야영장에서 디지털 TV방송을 수신할 수 있나?

이제 봄이 온 것 같습니다. 주말인 3월 21일 날씨는 영상 20도 가까이 급증해서 외부 활동시 윗 옷을 벗고 차량운행시 에어컨을 켜야할 정도입니다. 더불어 4월 첫주부터 서울 등 전국적으로 벚꽃 축제가 열릴 계획이라서 이제 본격적인 야외 할동이 시작되고 있습니다.

 

지난해에 옴니-빔(Omni-beam) 및 옴니-마린(Omni-marine)안테나 문의 중 전국 오토캠핑장 또는 야영지에서 디지털 TV 방송을 수신할 수 있냐?는  문의가 많았습니다. 물론 전국 수백개의 오토캠핑장이나 야영지의 위치를 잘 알 수 없을 뿐만아니라 주소를 알고 있다고 해도 높은 산과 깊은 계곡에 디지털 TV방송 수신여부를 쉽게 알 수 있는 방법은 쉽지 않습니다.

 

 

 

더불어 L전자의 미니빔 프로젝터 이용자들로부터 스펙트럼의 헤미빔 실내안테나(Hemi-beam)로 특정 캠핑장, 야영지 등에서 수신할 수 있느냐?는 문의도 많았습니다.  휴가지에서 디지털 TV 뉴스는 물론 연속극도 볼 수 있다면 가족들이 함께 여행하는데 불편함이 없을 것이며, 여성분들과 어린이들의 거부감도 한층 줄일 수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금년초부터 현재 운용되고 있는 캠핑 및 오토캠핑장, 야영장, 자연휴양림 등의 위치정보(주소)를 인터넷을 통해 수집하기 시작하였고 1차적으로 준비된 주소지에 대한 수신여부를 예측해서 이곳에 올립니다. 물론 주소 및 수신여부 등 100% 정확한 것이 아니며 대외적으로 공인된 자료는 더더욱 아닙니다. 오직 참고용으로만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본 자료는 스펙트럼 안테나 판매점과 업체의 요청시 원본자료를 모두 무료 배포할 예정입니다. 더불어 4월초에는 우리나라 동해, 남해 및 서해안 등 근해를 항행하는 선박에서 디지털 TV방송을 수신할 수 있는지 여부를 분석한 비공인 DTV 수신 커버리지도 이곳에 배포할 예정입니다.)

 

<수도권지역>

참고 : 아래 표를 클릭하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강원,충청지역>

 

 

<전라,경상, 제주지역>

 

 

<협조사항>

상기 자료 또는 수신예측 정보의 오기가 있거나, 잘못된 부분을 알려주시면 즉시 수정보완해서 다시 올리겠습니다. 더불어 상기 이외지역의 캠핑장, 야영장 또는 자연휴양림의 명칭과 주소를 알려주시면 본 자료에 추가해 나갈 것 입니다.

또한, 본 자료는 캠핑이나 야영장에서 디지털 TV를 시청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자료입니다. 그러나 블로그 또는 홈페이지 등에 올리거나 출판물에 사용될 경우에는 출처를 꼭 밝혀주시기 바라며, 상업적으로 무단 이용시 저작권 침해가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무파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