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5. 바깥세상 이야기/5-3. 일상의 기록

해외 바이어 방문,

 

지난주 남미지역의 바이어가 3일간 회사를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보통 바이어들이 방문하면 3~5시간 정도 미팅하고 저녁식사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만, 이번은 무려 3일간 서울에 채류하는 관계로 여러가지 신경쓰이는 문제도 있었고 안내하는데 다소  어려움이 있긴 했습니다만, 그나마 성격이 좋아 출국때까지 별 탈없이 안내할 수 있었던 것 같았습니다. 

 

그나마 다행한 것은 대다수 바이어들은 해외 여러나라를 방문하는 관계로 타국의 문화에 익숙하며, 어떤 종류의 식사든 가리지 않고 식사를 잘 하는 편입니다. 물론 이분도 한국에 왔으니 한국식을 먹어보고 싶다는 의견이어서 저렴한 한국음식을 소개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김치-된장-조림음식이나 냉면 등의 음식은 입맞에 맞지 않는 것 같았습니다. 그러나 한국 술 소주는 도수가 낮아서 그런지 모르지만, 음료수 마시듯 들이켜서 할 말이 없더군요. 좀 천천히 마시라는 권했으나,....(에라 모르겠다. 그냥 마음대로 드셔..)

 

어찌되었던 첫날은 아침부터 이렇게 느긋한 미팅이 시작되었습니다.(특정인의 얼굴이 그대로 나타나서,.좀 껄끄럽습니다만, 모자익하는 것도 좀 아닌 것 같아, 그냥 실었음을 양해해 주세요...) 

 

 

 

 

점심식사가 다가와서 회사 인근에 있는 삼계탕을 먹으로 갔습니다.

뭐 무난하게 식사하는 것 같았으나, 식사에 함께 나오는 인삼주(?)는 만족했습니다만, 삼계탕에 들어가 있는 찹쌀이 좀 문제인 듯했습니다. 닭고기에 붙어 있는 찹쌀을 연신 손으로 띁어내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더구나 젓가락이 무거운지 자꾸 밑으로 미끄러져 내려오거나 떨어저서 식사가 어렵네요..이거 참..

 

한국에서는 이거 왜 무거운 철로 만드나??   몰라,.. 우리 문화가 그래,.. 중국과 일본은 나무 젓가락이지만 한국은 쇠로 된 것이라 오래 사용할 수 있고, 재활용이 가능하며, 이거 아주 위생적임,..라고 이야기 했으나, 별로 믿지 않는 눈치더군요..그래서 한국은 이것 때문에 손재주가 아주 좋아,..그거 뭔소리?라는 눈치여서,.. 그만 이야기 하기로 했습니다.

 

오후 미팅 후, 방송사를 견학할 기회가 있었습니다.

방송사 들어가는 입구에 스펙트럼 "옴니-마린(Omni-marine) 안테나"와 "LP-28" 안테나가 차량에 탑재된 것을 보고 촬영하잡니다. 솔직히 저도 처음보는 것이여서,, 아마 시청권역 측정을 위해 설치한 듯했습니다.

 

 

 

 

 

방송국 견학을 마치고, 다시 회사에 들어와서 저녁식사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이번에는 삼겹살(?) 식당엘 갔습니다.  점심식사때 신발 벗고 방안으로 들어가는 것을 이해하지 못해서 난감했습니다만,. 신발벗는 것 자체가 신기해 하더군요. 또한 방에 양반다리하고 않아서 식사하는 것이 너무 불편해 보였기 때문에 저녁식사는 방안이지만 의자처럼 않을 수 있는 곳을 선택했습니다. 돼지 고기에 삼겹으로 비계가 있는 것을 보고 비계는 기름이라서 자기들은 제거하고 먹는다면서 난감해 하더군요.

 

그러나 돌판에 구워 나오는 고기를 한점 먹어보고 고개를 끄덕이는 것을 보니, 맛이 좋은가 봅니다. 이어서 먹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마늘이나 양파 등은 아주 잘 먹습니다. 상추 쌈(ssam?) 먹는 것을 알려주었더니,..정말 잘 드시더군요.(미스터 오스카 허락없이 사진올려 미안합니다..이거 기억에 남을 것입니다...)  그 다음날 저녁의 한우등심은 가격을 보고 기절합니다...그 정도의 가격이면 자기 나라에서는 2~3 kg를 구입할 수 있답니다..헉ㅋ..

 

 

 

다음날 오후 2시쯤 광화문 세종대왕 동상 근처로 갔는데,.

가는 날이 장날이라 비와 바람 때문에 우산을 쓸 수 없군요. 그래도 한국의 세종대왕은 어디서 들어셨는지??  킹오브킹, 그레이트 킹이라며,.. 비가와도 사진촬영해서 마눌님에게 자랑해야 한다며,.. 앞으로 성큼성큼 걸어갑니다. 어쩝니까. 저도 따라 갈 수 밖에요.. 사실 전 원래 좀 게을러서 이런 날은 꿈쩍도 않는데,..아이고야..

 

 

 

 

 

비가오고 바람이 불어 인근에 관광객이 한분도 없군요....촬영하는데는 안성맞춤입니다..ㅎㅎ

이번에는 스펙트럼 안테나를 판매하고 있는 롯데마트 안테나 전시 매장을 들려 전시된 제품을 구경했습니다. (광고 : 거주하고 계시는 주변 롯데마트를 방문하시면 언제든 스펙트럼 안테나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좀 여러가지 상세하게 작성하려니, 이런저런 문제로 걸리는 것이 많군요.. 이쯤에서 끝내도록 해야겠습니다.

 

스펙트럼안테나의 금년 상반기 전시회 참가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리나라는 디지털 TV전환이 완료되었으나, 남미와 아시아 및 중동,아프리카는 아직 아날로그 TV방송을 진행하고 있는 곳이 대다수입니다. 따라서 앞으로 해외 전시회에 빈번하게 참여할 계획입니다. 5월 서울의 COEX에서 개최되는 전시회와 6월 싱가폴에서 개최되는 전시회에 참가합니다. 혹, 전시회에 참가하는 분들이 있으시면 저희 부스에도 들려주시길 기대합니다.

 

 

 

++++++++++무파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