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5. 바깥세상 이야기/5-3. 일상의 기록

"아이리스2" 스펙트럼 "옴니-빔" 안테나 협찬

 

KBS2 수.목 인기드라마 "아이리스II"에 스펙트럼 안테나가 협찬하고 있습니다. 최근 방송에 나온 "옴니-빔(Omni-beam) 안테나는 국내 TV방송수신용 안테나로는 최초로 개발된 무지향성 안테나입니다. 

 

 

 

 

지난해 말부터 옴니-빔 안테나의 수요는 크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 안테나의 특징은 디지털TV 방송수신에 가장 어려운 부분인 안테나 방향조정이 필요없다는 것입니다. 안테나를 설치한 다음 신호세기를 보면서 안테나 방향을 송신소 방향으로 조정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으나, 본 무지향 옴니-빔(Omni-beam)안테나는 이런 문제를 획기적으로 해소한 제품입니다. 더불어 디자인이 특이하고 저렴한 가격으로 해외 바이어들에게도 인기제품이며, 미국의 경우에는 LA지역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스펙트럼 제품입니다.(미국의 경우에는 LA 지역에서 스펙트럼의 LP49, LP410S, 헤미-빔, 매치-윙, 옴니-빔과 옴니-마린 등 대다수 제품이 공급되므로 직접 구입가능합니다.)

옴니-빔 안테나는 지상파 디지털 TV방송을 수신하기 위한 가정용 무지향안테나이며, 옴니-마린(Omni-marine)안테나는 육지 근해를 운항하는 선박에서 사용가능한 제품입니다.(스펙트럼 디지털TV 안테나는 해외 어느 곳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수신채널(주파수) 대역폭이 넓은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FM 음악방송 전문 청취자를 위한 프로페셔널 옴니-에프엠(Omni-FM/VHF) 안테나도 함께 공급하고 있습니다.   

 

 

<옴니-빔> : 지상파 디지털 TV방송 수신용 /가정용, 옥상 및 베란다 난간설치 가능

 

 

           

<옴니-마린> : 지상파 디지털 TV방송 수신용 /선박탑재용

 

             

<옴니-에프엠> : FM 방송 수신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