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 엔지니어 컬럼/4-1. IT 뉴스, 동향과 이슈

스펙트럼 모바일-웹, DTV 수신지역 검색기능이 강화되었습니다.


지상파 DTV 수신안테나 생산 및 국내외에 공급하고 있는 (주)스펙트럼통신기술(www.spectrum.co.kr)은 2010.12월부터 운둉용되던 모발일-웹(http://m.spectrum.co.kr)을 전면적으로 개편하고 기능을 보완하므로써 지상파 DTV수신안테나 사용자들에게 좀 더 효과적이며 편리한 정보를 제공하게 되었으며, 모바일-웹은 물론 스펙트럼 공식 "QR코드"로도 접속할 수 있습니다.

 

(QR코드 : 본 블로그 우측 QR 스캔하면 됩니다.)

본 모바일-웹은 지상파 DTV방송 시청자들이나 또는 지상파 DTV  무료방송의 시청하기를 원하는 가입자들에게 수신지역의 자동검색기능과 주거환경에 적합한 안테나 선택정보, 안테나 설치방법과 구매방법 등의 정보를 일원화되어 제공되고 있습니다. 물론 일반적인 안테나소개 자료와 더불어 좀 더 깊이있는 정보를 원하는 고객은 모바일-웹에서 바로 스펙트럼 블로그에 접속하여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구성되었으며, 2012년 2월 22일 정상적으로 무료서비스되고 있습니다.

1) 모바일-웹(http://m.spectrum.co.kr) 또는 QR 코드를 스캔하면 아래와 같이 접속됩니다.




2) 가장 관심사항인 "수신지역검색", 우리집은 안테나로 HDTV 방송을 시청할 수 있을까? 어떤 안테나가 사용되지? 어디에 안테나를 설치하지? 또는 어떻게 구입하나? 등의 정보는 고객님의 주거환경과 동네명만 입력하면 간단하게 알 수 있습니다. 



3) 예를들어, 주거환은 아파트이며, 3층 이상에 거주하고 있고, 서울 영등포 문래동에 거주하면 상기와 같이 입력한 다음 검색기능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나타납니다.



4) 검색된 주소지가 나타납니다. 문래동이라는 지명를 갖는 모든 지역명이 검색되며, 문래동 3가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결과가 나타납니다.


,.
5) 상기내용의 결과는 

   - 문래동 3가는 수신양호지역이며,
   - 아파트에 거주한다면 실내안테나로 수신이 가능합니다.
   - 또한 3층 이상이므로 실내안테나를 창문가까이에 둔다면 문제없이 수신될 수 있습니다.
   - 추천하는 제품은 LP49, LP410S, 헤미빔 및 매치-윙이라는 안테나 정도면 수신가능합니다.

6) 여기서 LP49 실내안테나 선택해 보면,. LP49 안테나의 특징과 전기적인 특성 및 수신방법에 대해 상세한 설명이 나타납니다. 그런다음 마음에 든다면 안내하는 곳으로 구입하시면 됩니다. (조만간 전국 시도별 세부적인 구입장소를 알려드릴 것입니다.) 




수신문의에 "수신여부 결정"에 관련된 것은 스펙트럼 안테나를 구입하시는 고객님들을 위한 최소한의 수신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스펙트럼 자체 전파분석시스템을 이용하여 작성된 것이므로 일부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는 방송사 또는 해당 정부 및 공공기관의 공식적인 자료가 아니므로 정확하고 상세한 결과를 확인하시려면 해당 방송사 또는 관련기관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추가 정보들,..


+++++++++++++무파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