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5. 바깥세상 이야기/5-3. 일상의 기록

남아공 월드컵, 스펙트럼 안테나로 HDTV 및 3DTV 무료시청

2010 남아공 월드컵은 넬스프루트(Nelspruit)의 음봄벨라(Mbombela)와 더불어 10여개 경기장에서 개최될 예정입니다. 6월 12일 저녁 8시 30분에 한국과 그리스의 첫 경기부터 HDTV 및 3DTV로 고화질 디지털 TV로 중계됩니다. 우리나에서 14,000 km 떨어진 아프리카의 최남단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개최되는 월드컵 방송은 국내 최초로 3DTV 방송과 더불어 고화질의 생생한 HD 화면으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 우리나라 팀의 중계시간 >
ㅇ 6월 12일 저녁 8시 30분 : 한국 / 그리스
ㅇ 6월 17일 저녁 8시 30분 : 한국 / 아르헨티나
ㅇ 6월 23일 새벽 3시 30분 : 한국 / 나이지리아



최근 뉴스보도에 의하면 국내 월드컵 중계방송은 SBS 채널에서만 시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HDTV 방송은 공중파(지상파), 케이블방송, 위성망(스카이) 및 IPTV에서 SBS 방송채널만 선택할 수 있다면 월드컵 방송을 시청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3DTV 방송은 현재로서는 지상파(공중파) SBS에서 송출하므로 스펙트럼 안테나로 수신할 수 있습니다.(HDTV 고화질 방송과, 3DTV 입체영상으로 시청가능합니다)

어찌되었던 이번 남아공 월드컵을 시청하고자 하는 분들은 다음과 같이 다양한 방법으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가. HDTV 를 보유하고 있을 경우

1) HDTV 안테나로 무료시청 방법 (문의 : 스펙트럼 안테나 / 02-783-6425~6, www.spectrum.co.kr  )
    ㅇ 아파트지역 : 실내안테나 (LP49, LP410S, HD-mini, 헤미빔(Hemi-Beam), Match-wing(메치윙)
    ㅇ 주택지역    : 실외안테나 (LP410P, HD-free)
    ㅇ 농어촌,도서 : 고이득안테나(LP-28)

2) 유료방송으로 시청하는 방법
    ㅇ 케이블방송, 위성 스카이, IPTV 가입가구는 시청할 수 있습니다.


나. 3DTV 를 보유하고 있을 경우

    스펙트럼 안테나로만 수신가능 합니다. (3DTV 방송을 수신정보는 본 블로그 참조)
    수신방법 문의 : www.spectrum.co.kr  (스펙트럼 안테나)


다. 아날로그 TV 를 보유하고 있을 경우

1) 현재 아날로그 방송을 시청하고 계신다면 지금과 같이 시청하시면 됩니다.
2) 좀 더 깨끗한 화질의 방송을 시청하려면, DTV변환수신기(디지털 컨버터)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만, 이 경우에는 DTV 변환
    수신기와 더불어 수신안테나가 추가로 필요하게 됩니다.
3) 물론 휴대폰 및 차량의 DMB로도 시청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갈수록 TV 방송시청 방식이 복잡하고 다양화되고 있습니다. 고전적으로 TV라면 공중파(지상파)를 안테나로 수신하던 방법이었는데, 언제부턴가 케이블 방송이 TV방송의 주력으로 등장하였고, 최근에는 위성망과 IPTV 등 많은 매체에서 시청자들에게 다양한 방송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또한 얼마전부터 지상파 3DTV 방송이 관악산송신소에서 송출되고 있습니다만, 시청할 수 있는 커버리지가 수도권의 일부분에만 송출되고 있습니다. 더불어 금년 하반기에는 KBS 방송국에서 K-View (디지털 다채널방송) 서비스가 시험방송될 예정이라고 합니다만, 이렇게 되면 간단하게 안테나만 있으면 지상파(공중파) HDTV, 3DTV 및 여러채널의 SDTV방송을 시청할 수 있을 것입니다~~

어찌되었던 이번 남아공 월드컵에 3DTV로 중계된다고 합니다.~~
뭐~~ 3D든 아니든 더 중요한 것은 16강 목표를 넘어서는 8강, 4강을 기대한다는 것입니다. !!

< 추가수정(2010.6.11 >: 3DTV 방송매체 변경으로 오늘날짜로 일부내용이 수정되었습니다.

++++++++++무파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