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HDTV 무료시청/2-1. DTV/HDTV 수신안테나

HD-free, 작고 실용적인 실외용 안테나


<용도>


"HD-free 실외용 안테나" 서울, 수도권, 광역시 및 도청소재지의 아파트나 주택에 거주하는 분들에게 유용하게 사용될 제품입니다. 즉, DTV송신소에서 30 km 정도내에 거주하는 분들에게는 편리하게 HDTV 방송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실외용안테나일 것입니다.


< HD-free 실외안테나, 조그만한 포장박스와 간단한 내용물 >

도심지역의 아파트 베란다 난간이나 주택의 옥상 등의 파이프에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는 구조로 개발되었으며, 포장상태 또는 작고 아주 단순합니다.


크기를 가름할 수 없어, 바로 앞에 자판기 커피잔을 놓아 봤습니다...

포장을 열고 내부에 들어 있는 내용물을 전부 확인해 봤습니다.

실외용이므로 베란다 난간이나 파이프에 연결할 수 있는 브라켓, 안테나 본체, 각종 부품들이 들어있는 비닐 봉투가 전부입니다. 케이블은?? 동축케이블은 당연히 별도로 확보해야 한답니다.(실외용은 안테나 설치장소에서 HDTV 까지의 거리가 사용자마다 모두 다르므로 안테나 구입시 판매점에 필요한 길이 만큼을 구입해야 합니다.) 


< HD-free 실외안테나, 시험조립~~ >

안테나를 설치하기 전에 조립을 한번 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별로 복잡할 것도 없고 너무 간단합니다..


안테나 본체를 브라켓에 연결하면, 사진에 보이는 바와 같이 파이프와 결합되는 U 링크와 볼트, 안테나 본체를 고정하는 볼트, 동축케이블의 콘넥터의 방수하는 홀더 등이 보입니다.


전부 결합해 보면 사진과 같은 모습이 됩니다. 이 제품은 안테나 방향을 쉽게 조정할 수 있으며 수신범위가 넓어 대강 안테나를 조정해도 HDTV 방송이 이루어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음~ 이거 막설치 해도 수신되므로 "막설치안테나"라고 보면 됩니다.


< HD-free 안테나를 적당한 파이프에 연결하면~ >


< HD-free 실외안테나를 옥상에 설치 봤습니다.~ >

HD-free 안테나를 사무실 옥상에 여러 곳에 설치해 봤습니다. 조그만한 파이프만 있다면 어디든 설치가 가능합니다. 응용성이 많으며 도시지역의 어디든 설치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옥상의 위성TV 안테나의 브라켓에 붙여 봤습니다.

  
옥상의 가로로 된 철봉에도 설치해 봤습니다. 이런 방식은 일본에서 응용된다고 합니다. 스펙트럼 안테나 일본 판매점에서 보내온 자료에 의하면 일본 쪽은 주택의 옥상이나 베란다에 빨래 걸이가 있다고 하며, 여기에 HD-free 안테나를 설치해 보니, 딱~적합하다고 합니다.


여기에도 설치해 봤습니다. 정말 어디든 설치할 수 있어, 지상파 HDTV 무료시청이 한결 편리할 것 같습니다.

이렇게 설치해도 됩니다. 뭐~ 어디든 설치할 수 있어 정말 편리할 것 같습니다.


< HD-free 안테나에 동축케이블을 연결하는 방법입니다.~ >

안테나 콘넥터에 케이블을 연결하는 방법이 좀 어려울 수 있을 것입니다만, 방수용 홀더를 사용할 경우에는 좀 전문적인 설치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만,... 일반적으로 케이블에 콘넥터가 연결된 것은 안테나에 바로 연결하고 콘넥터에 수축용 고무나 고무 테이프로 감아도 됩니다.

아래 그림은 좀~ 전문적인 설치방법이 됩니다.


안테나 설치가 완료되면, 안테나에 연결된 동축케이블을 HDTV 뒷면의 안테나 단자에 연결하고 리모컨으로 HDTV 전원을 on 한다음 수신채널 검색을 시도하면 됩니다.

자~ 이제부터 무료로 지상파 HDTV 방송을 시청해보세요. 또한 5월 19일부터 수도권에서 방송되는 3D TV 방송은 오직 안테나로만 시청할 수 있습니다.(물론 공청안테나로도 시청이 가능합니다.) 앞으로 방송될 계획인 멀티채널 DTV방송인 K-view 방송도 오직 안테나로만 시청할 수 있다는 것을 염두에 둔다면,.. 간단한 안테나로 무료시청 방법을 한번 시도해 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 2010.5.19  : 초안자료
   2010.7.16 : 내용 일부 변경
++++++++++무파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