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HDTV 무료시청/2-3. DTV 변환수신기( D2A)

구형 TV로 디지털 방송 간단시청 !!

그간 오랫동안 시청해 오던 아날로그 컬러 TV방식이 2012년 12월 31일 24:00 방송송출이 중단될 예정이라 합니다. 현재는 아날로그 TV와 디지털 TV방식이 공존하고 있는 상황이라 아날로그 TV를 가진 분들과 디지털 TV(HDTV)를 가진 분들이 문제없이 시청을 하고 있지만, 2012년 12월이면 아날로그 TV를 가진 분들에게는 다른 상황이 전개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아직 버리기엔 아깝고 HDTV 구입비용도 만만치 않아 망설이는 분들에게는 디지털 컨버터라는 제품이 있습니다. 즉 이것은 디지털방송을 수신해서 아날로그 TV에 수신될 수 있는 방식으로 신호를 변경해 주는 장치입니다. <이 제품의 이름은  "DtoA 컨버터" 또는 "디지털 컨버터", "DTV 변환수신기" 등등 여러 종류의 이름으로 호칭되고 있습니다만, 결론은 동일한 내용입니다.>


[1] 아날로그 TV로 DTV 방송을 무료로 시청하는 방법

현재 시청하고 있는 아날로그 TV에 "DTV변환수신기=디지털컨버터"를 설치하고 여기에 안테나만 간단히 연결하면 DTV방송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컨버터 출력이 RF 단자(또는 컴포지트) 입력단자에 연결하면 됩니다.





[2] 모니터로 DTV방송을 무료시청하는 방법

PC용 모니터에 방송을 시청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면 "DTV변환수신기=디지털컨버터"를 설치하고 여기에 안테나만 간단히 연결하면 DTV방송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컨버터의 컴포지트 출력 단자(또는 RF 출력단자)를 이용하면 됩니다.





[3] 디지털 변환수신기의 다양한 기능

아날로그 TV에는 없던 디지털의 장점을 잘 알 수 있는 기능들입니다. 가장 많이 이용하는 자막기능, 채널정보 확인 기능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