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HDTV 무료시청/2-1. DTV/HDTV 수신안테나

HDTV 무료시청하는 방법 ( Indoor antenna )

지상파(공중파) 디지털 TV 방송은 그간 시청하던 아날로그 TV와 달리 간단한 실내안테나(Indoor Antenna)만으로도 쉽게 HDTV 방송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는 디지털 방송방식 만의 장점이자 특징이기도 합니다.

아날로그 방송의 경우에는 실내안테나를 사용하면 화면의 겹침이나 흐릿함, 줄무늬와 각종 잡음등으로 시청이 어려웠으나 디지털 TV방송은 실내안테나를 사용해도 쉽게 고화질 및 고성능의 오디오를 시청할 수 있는 것이 장접입니다.

그러나 100% 모든 가구에 대해 실내안테나로 시청이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실내안테나는 서울과 지방광역시, 도청소재지 증 DTV 방송송신소가 인접한 지역의 아파트에 거주하고 계신 경우, 빌딩이나 다가구 주택 등 3~5층 이상에 거주하고 있는 경우에는 실내안테나를 창문가까이에 두고 수신채널을 검색하면 시청이 가능합니다. ( DTV 수신여부의 문의는 www.spectrum.co.kr 홈페이지를 접속한 다음 Q&A 에 질문하면 됩니다.)

그러면 실내안테나를 사용해서 시청하는 방법을 간단한 동영상으로 올려드립니다. 실내안테나는 설치가 매우 쉽습니다. 또한 간단하게 실내안테나만 설치하면 무료시청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한번 확인해 보시죠~~

1) 헤미빔안테나(Hemi-Beam antenna)

    이 제품은 창문이나 창문가까운 벽에 붙이거나 걸면 됩니다. 무게가 불과 100그램 미만이므로 안테나 상단의 조그만 홀을 이용하면 어디든 설치가 가능한 구조입니다. 특히 미국의 소비자들이 선호하고 있으며 4가지 색상(붉은색, 흰색, 검은색 및 청색)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2) LP49 실내안테나 (LP49 Indoor antenna)

    이 제품은 2004년 10월부터 판매하기 시작하여 아직까지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반짝이는 금속의 안테나 스텐드와 안정감 등으로 많은 분들이 선호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3) HD-mini 안테나 (HD-mini antenna)

    HD 미니 제품은 개인용 PC를 이용해서 HD수신카드로 HDTV 방송을 시청하는 분들에게 사용하기에 편리합니다. 크기가 작아 휴대가 가능하며, 가방에 넣고 다녀도 부담이 없는 제품입니다. 특히 국내 젊은 소비자들에게 인기있는 제품입니다.




   
4) LP410S 실내안테나 (LP410S Indoor antenna)

   이 제품은 유럽이나 미국 소비자들을 위한 제품으로 개발된 것입니다. LP49 안테나와 특성이 유사하며, 중후한 거실분위기에 적합하게 디자인되어 유럽이나 미국 소비자들에게 인기 있는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2009년 1월부터 국내판매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 en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