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RV 차량(캠핑카, 카라반)에서 UHD TV 방송시청

UHD 코리아(사단법인 지상파 유에이치디 방송추진협회)에서는 지난해 부터 UHD TV방송관련 공익 홍보방송을 지상파 방송사(KBS1,2,MBC,SBS,EBS)등을 통해 송출하고 있습니다. 혹, 보신적있나요?

https://www.youtube.com/watch?v=lLuQHEdiGyI

이곳 홍보방송에 사용되는 몇가지 아이템 중 근래 떠오르는 캠핑카-카라반을 이용한 캠핑장에서 UHD TV방송을 시청하는 것입니다. 물론 캠핑장의 위치에 따라 수신되는 곳과 어려운 곳이 있을 것입니다만, 대다수 캠핑장에서 수신이 가능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옴니-마스터 캠핑카-카라반 안테나>

이 공익 홍보물에서 사용하고 있는 RV용 안테나가 바로 "스펙트럼라이프"에서 생산하고 공급하는 옴니-마스터 무지향안테나입니다. 이 안테나의 장점은 안테나 방향조정이 필요없는 무지향성, 전원없이 바로 사용되는 수동소자로 구성된 안테나, 안테나 커버로 인해 습기나 누스될 우려가 없으며, 울창한 숲이나 나무가지에 걸려도 회손될 우려가 없다는 것입니다. 옴니-마스터 안테나는 일본 RV업체와 미국 아마존이나 이베이에서도 판매되고 있는 제품입니다.

600

 

캠핑카 또는 카라반에 사용되는 옴니-마스터 안테나는 설치가 매우 간편합니다. 고강도의 PC재질의 프라스틱에 공사용 실리콘으로 부착하여 사용하는 구조이며, 동축케이블은 당사에서 생산하고 있는 RGS-5M/3C (5미터 동축케이블) 또는 RGS-10M (10미터 동축케이블이 적합니다. 안테나 본체에는 동축케이블이 포함되어 있지 않으므로 필요한 길이을 고려하여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대다수 캠핑카에는 5미터 및 10미터 케이블이 사용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