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HDTV 무료시청/2-1. DTV/HDTV 수신안테나

"옴니-마린" 선박용 DTV 안테나의 일본판매 정보

일전 고객님으로 부터 스펙트럼에서 판매하고 있는 "옴니-마린(Omni-marine)"안테나가 해외 수입제품이냐?"라는 전화를 받았습니다. 옴니-마린 선박용 DTV 안테나는 한국 토종기업인 (주)스펙트럼통신기술에서 지식소유권(대한민국 특허청)을 보유하고 있으며. 스펙트럼 부설연구소에서 개발하여 생산되는 안테나입니다.

 

 

              

<옴니-마린 안테나(Omni-marine)>

 

 

옴니-마린(Omni-marine)안테나는 2011년 "스펙트럼"에서 국내 처음으로 개발된 무지향 비임을 갖는 선박탑재용 안테나이며, 근해를 항행중인 선박에서도 디지털TV 방송을 수신할 수 있도록 고안된 안테나입니다. 해외수입제품이냐는 고객님의 질문을 받고 옴니-마린안테나의 연구개발 당시 받았던 오해도 문득 생각이 났습니다.

 

2010년 연구개발 완료단계에서 개발제품의 대외발표 기회가 있었습니다. 그 당시 대전의 모 연구기관으로 부터 "지상파 DTV는 데이터의 정보속도가 높아 이동중에 수신할 수 없다며, 아마 DMB을 이동중에 수신한 것일 것"이라는 평가를 받은바 있습니다. 물론 발표당시 저희 부설연구소에서는 차량에 안테나를 탑재하고 호남평야 지역의 고속도로상에서 수신시험한 비디오 영상을 제시했습니다만, 이들을 설득시키는데 실패한 경험이 있었습니다. 

 

 

<목포-제주 카페리 수신시험>

 

 

제품출시전 목포에서 제주까지 카페리호에서 디지털 TV방송을 수신시험한 비디오 영상을 해당 연구소와 방송사 기술진에 배포하는 등 근해를 항해하는 선박에서도 지상파 디지털TV 방송을 시청할 수 있음을 알렸습니다. 이후 2011년 12월 KBS 9시 뉴스에 선박에서도 지상파 TV를 수신할 수 있다는 뉴스가 발표되면서 그간의 문제들을 어느정도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현재 해외에서 스펙트럼의 옴니-마린(Omni-marine) 안테나를 구입할 수 있는 국가는 미국, 일본, 이탈리아 등 입니다. "수입제품이냐?"고 문의하신 고객님이 "일본 싸이트"에서 보았다고 해서 일본 야후에서 옴니-마린 선박용 안테나를 검색해 보았더니 약 20여 싸이트에서 판매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일본쪽의 인터넷을 검색해보니 선박에서는 물론 일반 주택에서도 옴니-마린(Omni-marine) 안테나를 설치해서 디지털TV 방송을 수신하고 있었습니다.(하기 사진은 촬영하신 분의 허락을 받지 않는 사진입니다만,. 요청시 즉시 삭제할 것입니다.)

 

 

<지붕위에 기막히게 설치했습니다..>

 

 

<차량에 설치된 사진입니다.>

 

 

<건물에 부착한 방법이 특이하군요,>

+++++++++++++++++++무파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