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HDTV 무료시청/2-1. DTV/HDTV 수신안테나

2013년 신제품/ 마스터-프로(Master-pro) 디지털TV 안테나

 

감사합니다.

 

수년전부터 우리나라 DTV전환업무에 사용된 지상파 DTV수신안테나의 대다수는 저희 스펙트럼안테나 LP410S 실내안테나 및 LP410P 실외안테나 제품이 공급되었습니다. 그간 애용해준 고객님들에게 다시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이용중 불편사항이나 A/S 사항이 발생될 경우, 언제든 스펙트럼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2013년 스펙트럼의 신제품/마스터-프로(Master-pro/MP-6 DTV안테나)

 

국내 최대 지상파 DTV 수신안테나 연구개발 및 제조기업인 스펙트럼에서 2013년 신제품 마스터프로(Master-pro) 안테나가 새롭게 준비되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6 dBi 이득을 갖는 기본 MP-6 (Master-pro, 6dBi 안테나)를 기본으로 하며, 2개의 MP-6 안테나를 결합하면 약 9 dBi 이득을 갖는 안테나로 구성되며, 4개의 MP-6 안테나를 연결하면 무려 12 dBi 이득을 갖는 안테나로 변신할 수 있다.(스펙트럼에서는 MP-6, 6 dBi 안테나 및 MP-9, 9dBi 안테나를 표준으로 공급할 예정임)

 

<MP-6 / 6dBi 안테나>

 

 

<MP-6 x 2 / 9dBi 안테나>

 

 

MP-6 안테나를 단독으로 사용하거나 2개 또는 4개를 연결하면 수신지역의 전파환경에 따라 안테나 이득을 적절히 조정하여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안테나 설치방법에 따라 지향성 또는 무지향성 안테나로 구성이 가능합니다. 또한 안테나 설치방향을 90도 변경하면 수평편파에서 수직편파로 사용이 가능한 획기적인 기능과 성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MP-6 x 4, 무지향성 안테나>

 

이번 개발된 안테나는 성능과 기능이 우수하며 안테나는 크기도 작아 시청자가 직접 설치하기 매우 편리한 제품입니다. MP-6 안테나 1개의 전면의 넓이는 A4 크기와 거의 유사합니다. 약 290x240x100mm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MP-6 x 2 개를 연결한 9dBi 안테나와 월간지를 같이 비교해 보았습니다.(아래 사진 참조)

 

 

<MP-6 x 2 / 9dBi 안테나 크기 비교>

 

 

이번 스펙트럼안테나에서 상용화된 제품은 조만간 해외에 먼저 샘플공급될 예정이며, 국내에는 5월 KOBA 방송전시회 전에 샘플공급을 시작합니다. 생산공장의 라인 증설이 완료되는 7~8월부터 양산된 "마스터-프로" 제품이 원활하게 국내외 공급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문의 : 스펙트럼통신기술 영업팀 02-783-6425~6, www.spectrum.co.kr, radio@spectrum.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