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 엔지니어 컬럼/4-2. 신기술과 신제품

지상파 DTV 수신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펙트럼 안테나 사업부에서 금년 3~4월 한국방송기술인협회의 월간지 "방송과기술" 잡지에 실릴 예정인 광고 입니다.

이번 광고는 지상파 DTV 방송안테나 설치 엔지니어 분들에게 스펙트럼에서 제공하고 있는 전국 DTV방송시청 가능여부를 알려주는 모바일-웹(http://m.spectrum.co.kr) 싸이트를 소개하는데 주요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지난 1월부터 서비스되고 있는 모바일-웹은 동내명 또는 주소를 입력하면 지상파 DTV 방송의 수신가능여부는 물론 최적의 안테나를 선정하여 추천하며, 설치 위치도 알려 주는 세계 유일의 지상파 TV 수신안내 프로그램일 것 입니다.



더불어 (주)스펙트럼통신기술 부설연구소에서 개발하여 2004년 10월부터 생산하고 있는 안테나와 지상파 DTV 방송수신에 관련된 제품을 생산년도 별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는 당사 제품의 디자인을 모방한 제품들이 시중에 나돌고 있어 고객님들에게 정확한 제품 정보를 알리기 위한 것 입니다.

또한, 금년 상반기 중에는 새로운 개념의 3G(3 Generation) 타입의 안테나가 개발되어 고객님들에게 선보일 예정입니다. 현재 양산을 위한 생산준비가 진행되고 있으며, 상반기중(2/4분기)에는 국내에 판매될 것입니다. 또한, 해외 바이어들에게는 3월말 제품샘플이 제공되며, 금년 6월 싱가폴 전자,통신,방송 전시회에 참가할 예정입니다.(확정된 것은 아님)

이번 신제품은 해외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2012년 부터 생산량의 70%를 해외 수출할 계획입니다. 이 제품은 부설연구소에서는 2년간의 개발기간과 부품개발에만 6개월이 소요되는 등 많은 비용과 시간이 투자된 제품으로 고객님들의 기대에 부응할 것으로 믿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스펙트럼통신기술 부설연구소>

<광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