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HDTV 무료시청/2-1. DTV/HDTV 수신안테나

갈수록 작고 편리한 지상파 HDTV 수신안테나 ...

우리나라 80% 이상의 가구들은 케이블과 유선방송(CATV) 등 유료방송을 시청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현상은 세계적으로도 놀랄만한 시청패턴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인접한 일본만 해도 대다수 안테나로 시청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아마도 이러한 이유는,. 그간 아날로그 TV 방송을 안테나로 시청함에 있어 화상의 중첩(고스트), 줄무늬와 잡음 등 TV 시청품질이 엉망인데, 유료의 유선방송을 시청하게 되면서 많은 수의 채널과 깨끗한 화질로 시청할 수 있게 되어,..10여년 전부터는 안테나로 시청하는 가구 수가 급격히 줄어들고 말았습니다.

지금도 주택가의 지붕을 보면, 옥상에 설치된 조잡한 안테나들이 도시의 주택가 미관을 엉망으로 만들고 있을 뿐만아니라, 안테나 설치후 2~3년만 지나면 조악하게 제작된 알류미늄 안테나 소자들이 부식되고 바람에 파손되어 안테나 기능을 완전히 잃어버린 상태가 대다수 였기 때문입니다.

(2007년 인도네시아 주택가에서 촬영된 것입니다.)


이들 안테나는 크기도 클 뿐만아니라, 현재와 같은 주거환경에서 사용이 어려운 것들입니다. 더불어 전문 설치업체가 아닌한 사용이 안테나 설치가 거의 불가한 것 들입니다. 아날로그 TV의 경우에는 덩치가 매우 큰(다시말해 이득이 큰 제품) 안테나가 필요합니다만, 디지털 TV 방송의 경우에는 대다수 이 정도의 큰 안테나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최근 우리나라 지상파 DTV방송 수신용 안테나는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성능과 품질 및 디자인으로 인기가 있는 제품들이 있습니다. 국내 TV 수신안테나 생산 전문업체인 스펙트럼안테나에서는 실내안테나에 비견되는 조그만한 실외안테나 ( 모델명 : HD-free )를 개발하고 5월 1일부터 국내외에 샘플 출하가 진행되었으며, 일반 소비자에게는 5월 10일부터 배송됩니다.

HD-free 제품은 아파트 베란다, 창문틀, 옥상의 국기대 또는 처마 밑에 간단히 설치하는 구조로 개발되었으며, 간단한 설치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FM 대역과 DMB 방송대역의 수신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 HD-free 실외안테나의 특징과 장점 >

ㅇ 작고, 가볍고, 손쉬운 설치 (설치공구 불필요, 손으로만 설치가능)
ㅇ 안테나 조정편리, 수신 비임폭 넓음
ㅇ 전국 모든 송신소의 방송채널 수신가능한 광대역성
ㅇ 저렴한 가격과 장기간 실외환경에서 사용가능(무상 AS 기본)
ㅇ FM 방송메니어를 위한 FM 방송수신 가능


< HD-free 모델링 >
 

< HD-free 설치 응용사진 >


이 제품은 도심지역의 아파트 베란다 또는 주택의 창틍 등에 간단히 설치할 수 있으며, 수도권 및 광역시, 도청소재지에 거주하고 계신 가구의 실외용 안테나(Out-Door antenna)로 추천합니다.

< 디지털 TV 방송시청의 편리성과 장점 >

ㅇ 디지털 TV 방송은 매우 낮은 신호에서도 수신가능 --> 간단한 안테나 이용가능.
ㅇ 고스트(화면겹침) 현상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 실내수신이 가능
ㅇ 수신만 되면 신호세기에 상관없이 HDTV 방송시청 가능 --> 안테나 크기 최소화
ㅇ 고화질방송(HDTV)은 고음질(5.1채널) 방송으로 시청할 수 있으며, 향후 3D TV방송은
    물론 K-View를 통해 다채널 디지털 TV방송 -->무료시청
    (이번달 중순부터 2개월간 3D TV 방송이 시범적으로 송출한다는 뉴스 발표됨)

아직도 유로방송을 시청하십니까? 자~~ 이제부터 간단하고 편리한 스펙트럼 안테나로 공짜 HDTV 방송을 시청해보시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