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HDTV 무료시청/2-1. DTV/HDTV 수신안테나

지상파 DTV 수신지역 확인,.스마트폰으로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최근 케이블TV에서 "지상파 HD 방송송출 중단" 이후,

스펙트럼 안테나(www.spectrum.co.kr) 쪽으로 지상파 수신가능여부 등 문의전화가 폭주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지난해 말부터 인기리에 운용되고 있는 스펙트럼 지상파 안테나 수신에 관련된 "자동응답시스템"을 이용하면 쉽고 간단하게 알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지금부터 그 방법을 간단히 소개해드립니다.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는 방법>

1) 접속방법

   가) 스마트-폰으로 모발일 웹에 접속 :  http://m.spectrum.co.kr 
        물론 노트북이나 데스탑 PC의 인테넷으로도 접속할 수 있습니다.

   나) QR 코드로 접속 : 아래 QR 코드는 제품의 포장박스 및 사용설명서에도 있습니다.
 


    다) 모바일 "마켓"에서 무료로 어플을 다운받는 방법 : 지속적으로 사용해야 할 경우, 또는 안테나 설치 업체, DTV직접수신관련
         업무 종사자 등은 꼭 필요한 어플입니다.  <스펙트럼 어플 아이콘>

 



 

2) 지상파 수신가능여부 확인방법

수신지역 검색 서비스는 매우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스펙트럼 모바일-웹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초기화면>                                                     <제품소개 화면>

(1) 주거형태. 아파트나 빌딩, 혹은 주택 등의 주거형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아파트나 빌딩이라 할지라도, 저층인 경우에는 '실외안테나'를 쓰는 게 좋습니다.

(2) 거주 중인 주소의 군/동/리의 정보를 기입해주세요.
     위의 예는 회사 주소인 '문래동'을 기입한 결과입니다.('동'은 기입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3) 그리고 검색하기를 누르면, '문래동'에 있는 동네 리스트가 뜹니다.

(4) 그 중 자신의 주소와 일치하는 것이 있으면, 선택해주세요.

                               <주거환경, 주소 선택>                                      <검색결과>

이 과정이 끝나면, 오른쪽과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수신이 양호한지 미약한지 취약한지, 안테나를 어디에 설치해야 하는지, 어떤 안테나를 설치해야 하는지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혹 애매한 결과가 나올 경우에는 스펙트럼 공식 홈페이지에 ( www.spectrum.co.kr ) 접속해서 Q&A 에 문의하면 됩니다.

또한 상기정보는 2010.12월말 까지 시설된 송신소 및 중계소 자료를 근간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따라서 검색결과 수신불가지역인 경우에는 해당지역 방송사에 문의하여 수신가능여부를 확인해 보시기를 권고합니다. 또한, 본 자료는 스펙트럼 안테나의 자체에서 작성한 것이므로 공식자료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스펙트럼 정보관리팀>

 

<추신> 본 서비스는 2018년1월부로 중단되었습니다. 그러나 스펙트럼으로 전화(02-783-6425) 주소를 문자로 알려주시거나, e 메일(radio@spectrum.co.kr)로 수신여부를 확인하고자 하는 주소를 알려주시면 해당지역의 수신가능여부와 적합한 안테나 모델을 문자(휴대폰)나 메일로 알려드립니다. 본 서비스는 HDTV, UHD TV, FM, DMB 서비스  가능합니다.

++++++++++++++무파사+++++++++